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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드모터] 기어헤드(감속기) 종류와 사양보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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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속기의 종류 및 구조

 

 

평행축 Type 감속기

 
평행 축 Type의 감속기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치차 기구입니다.

  

 

◎ 평치차

 

 

 

 

 

 


톱니 무늬가 축에 평행한 직선으로 이루어진 원통형 치차입니다.


 

 

◎ Helical 치차

 

 

 

 


톱니 무늬가 활 시위모양의 감는 선인 원통형 치차입니다. 평치차 보다 물림율이크기 때문에 소음

이 적고 강도 면에서도 유리하지만, 축방향으로 하중이 가해지므로 설계시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직교축 Type 감속기


직교축 Type의 감속기는 공간이 제한된 장소에서 효과적으로 설치할 수 있는 점,Coupling등의

동력전달 부자재를 줄일 수 있는 등(중공축 Type) 간편한 사용을 중시한 제품입니다.

 

 

 

◎ Worm Gear

 

 


1개 또는 2개 이상의 톱니 수를 지닌 나사 형태의 Worm과 그것과 맞물리는 Worm Wheel에 의해

동력을전달 하는 것입니다.

 

◎ 나사치차

 

 

 

 

 

Helical치차를 엇갈림 축(교차하지않고 평행하지도 않은 2축)에이용한 것입니다.


 

 

◎ Hypoid Gear Type

 

 

 

 


엇갈림 축 사이에 동력을 전달하는 원추형 치차로 톱니가 곡선인 것입니다.

 

 

 

감속기의 사양

  


① 감속기를 직결한 경우의 허용 Torque

 

 

  

허용 Torque : 감속기 출력 축에서 구동 가능한 부하 Torque의 크기를 나타냅니다.

 


② 최대 허용 Torque


치차의 재질이나그 밖의 조건에 따라 감속기에 가해지는 부하Torque의 크기가어느 감속비 이상이 되면 한계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 Torque를 최대 허용 Torque라고 합니다.

 

 

 

 

허용 OVERHUNG 하중


축과 수직 방향인 하중입니다.출력 축 및 그 베어링에 대해 직접적인 부하로 작용하고, 수명에 영향을 줍니다.
감속기 내의 베어링 강도에 따라 허용 OVERHUNG 하중 값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OVERHUNG 하중이 허용값을 크게 초과하면, 감속기 내부 BEARING의 파손,출력축의 휘어짐과 반복되는 하중에 의한 피로 파손을 초래합니다.

 

허용 THRUST 하중


감속기 출력 축에서 축방향으로 걸리는 하중입니다.

출력 축 및 BEARING에 대해서 직접적인 부하로 작용하고, 수명에 영향을 주며 감속기 내부 BEARING

강도에 따라 허용 THRUST 하중 값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시면 인아오리엔탈모터 홈페이지로 가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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